| 시민기자방
광주시, 여름철 에너지절약 운동 추진
황시연
입력시각 2012-07-13 00:02:18 IP 180.66.***.219
32 0 조회 : 1,059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때 이른 무더위로 인한 여름철 전력수급난 극복과 범시민적 에너지절약 분위기 확산을 위해 공공부문 에너지 절약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는 전 직원의 에너지 절약형 복장착용과 함께 시청사 공공부문 5% 절전의무화를 위해 실내온도를 28℃ 이상으로 유지하고, 전기절약 극대화를 위해 냉방기 전력사용 피크시간인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1일 3회 순차 운휴 해 전기절약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하지만 공공부분 에너지절약 만으로는 전국적인 전력위기상황 대응에 어려움이 있어 에너지절약 시민 행동지침을 수록한 접이식 부채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 에너지절약 부채에는 에너지절약 시민 행동지침인 실내온도 26℃이상 유지, 오후 2시~ 5시 냉방기 가동자제, 방기 가동 중 출입문 닫기 등의 내용이 만화와 그림으로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다.

 

광주시는 자치구와 유관기관 등을 통해 4천개의 부채를 시민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한편, 관계자는 “여름철 전력수급위기가 지속됨에 따라 시민들이 에너지절약운동에 보다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에너지절약 행동지침을 담은 부채를 제작, 배포하기로 했다”며, 시민들이 가정이나 직장에서 에너지 절약 생활화에 솔선수범하여 에너지절약에 관심을 갖고 다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주시는 하절기 전력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 사용제한 조치가 지난 6월 1일 공고됨과 동시에 냉방온도 제한과 개문 냉방 영업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 부과와 함께 위반사실을 언론에 공표할 예정이다.

태그 : 광주시, 에너지절약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