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여수세계박람회 특별강연
이시희
입력시각 2012-07-17 13:36:28 IP 118.130.***.254
30 0 조회 : 1,081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말하는 바다는?’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이 MBC 해양다큐멘터리 엄홍길 바다로 가다제작팀과 함께 여수세계박람회 엑스포홀에 위치한 컨퍼런스홀에서 특별 강연을 연다.

여수세계박람회 해양문화체험 ‘해피아’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련된 이번 특별 강연은 관람객 30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3일 오후 2시부터 약 90분 간 진행될 예정이다.

엄홍길 대장은 히말라야 8천 미터 14좌에 이어 로체샤르, 얄룽캉, 로체, 칸첸중가 위성봉마저 오른 세계 최초의 산악인이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산악인.

이번 강연은 여수세계박람회에서 산악인과 함께 바다이야기를 나누는 특별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강연은 지난해 인기리에 방영된 MBC 해양다큐멘터리  엄홍길 바다로 가다 상영을 시작으로  다큐를 제작한 박정근 담당PD, 손인식 촬영감독이 함께 생생한 촬영 에피소드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바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MBC 해양다큐멘터리는 세계적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의 눈을 통해 기후변화로 한반도의 생태계가 변하는 모습을 생생한 3D 영상으로 들여다보는 내용으로서 동해안, 남해안, 제주도, 히말라야 등지 등을 돌며 2010년 11월부터 6개월 간 촬영된 명품 다큐멘터리이다.

그 동안 어느 방송에서도 볼 수 없었던 동해 저도어장의 선박 레이스, 역동적인 대왕문어의 춤사위뿐 아니라 제주 산호밭의 흰동가리와 말미잘의 공생관계, 환상적인 돌고래의 수중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후 변화에 따른 히말라야의 변화가 미치는 해양 세계의 변화 및 수중 생태계를 되살리고자 하는 인간의 노력들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태그 : 여수세계박람회, 엄홍길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