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광주시, 광역푸드뱅크 활성화 ‘박차’
황시연
입력시각 2012-07-17 17:14:37 IP 180.66.***.219
37 0 조회 : 1,024

광주시는 기부식품 나눔은행인 푸드뱅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에 광역푸드뱅크 전담인력을 확보하고 적극적인 대시민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7월중에 광역푸드뱅크 전담인력을 확보하고 하반기에 기부식품 홍보와 상담, 기부처 발굴 등 푸드뱅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푸드뱅크 사업에 시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언론매체 홍보, 지하철 역사 홍보물 게시, 푸드마켓 견학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시민과 지역 기업체들의 기부문화를 확산시킬 방침이다.

 

 이와 함께 광주지역 식품·생필품 생산업체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1기업 1푸드뱅크’ 결연을 추진하고 기부처 발굴을 확대해 푸드뱅크 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우수 기부업체에 대하여는 현판을 제작 해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기부기업 발굴 등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푸드뱅크간 유기적인 협조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푸드뱅크 전담인력 등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 간담회도 실시된다.

 

 한편, 광주시 관계자는 “광역푸드뱅크 전담인력 확보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기부식품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부받은 물품의 공정하고 신속한 배분으로 푸드뱅크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역할을 수행하게 할 것이다”고 말했다.

 

 ‘푸드뱅크’는 기탁자들로부터 식품을 기부를 받아 독거노인, 결식아동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업으로 광주시에는 푸드뱅크 15개소와 푸드마켓 3개소가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청정원·이마트·파리바게트 등 기업들로 부터 10억여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를 받아 사회복지시설·결식아동 등 소외계층 2만여 명에게 제공한 바 있다.

태그 : 광주시, 광역푸드뱅크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