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이 기다려져요! 무을초등학교 수요이색체험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5-12-28 14:35:26
【구미 = 이승근】무을초등학교(교장 전규순)에서는 2015년 2학기 동안 격주로 ‘수요이색체험활동’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수요이색체험활동’은 1학기에 승마체험, 2학기에는 수영체험학습으로 편성되어, 학생들이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활동을 함으로써 직업 세계의 다양함을 깨우치게 해주었다.

수영체험학습은 금오산 아래 위치한 구미파크호텔 실내 수영장에서 실시되었으며, 가을의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본교 학생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대개 일회성 수영체험학습은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배움을 실천하지 못해 행사성에 그치고는 하지만, 격주 수요일마다 수영을 배우면서 수영을 전혀 하지 못하였던 학생들이 자유영을 하게되는 등 큰 성과를 보여주었다.

이 날 무을초 1학년 학생은 “수영을 한 번도 배워보지 못해서 물에 들어가는 것이 처음에는 두려웠지만, 수요일마다 체험학습을 가게 되어 점점 물에 대한 무서움이 줄어들었습니다. 또 친구들과 함께 수영을 배우니 매주 수요일이 너무 기다려집니다.”라고 하였다. 또한 6학년 학생은 “집 근처에는 수영장이 없어서 여름이 아니면 수영하기가 정말 힘든데, 학교에서 체험학습을 수영장으로 가니 정말 좋습니다.”라고 하였다.

2학기 무을초 ‘수요이색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을 제공하고 교육의 기회를 넓히는 참교육의 장이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