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과태료‧지방세정 운영평가“우수”
송용만 | 기사입력 2015-12-29 10:09:28
【고성 = 송용만】고성군은 2015년도 강원도 지방세정 운영 종합 및 정부합동평가 실적향상을 위한 과태료 부분 평가에서 각각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2관왕을 석권했다.

군은 이번평가에서 지방세와 과태료 징수율을 올린 점과 고질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체납처분을 단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관표창과 함께 시상금 800만원을 받았다.

특히 고성군은 현장 중심의 징수활동 전개로 자진납세분위기를 조성하고, 고질적 체납자에게는 번호판영치, 압류재산의 매각, 관허사업 제한 등 강도 높은 체납처분을 단행하여 체납액 징수율를 제고하였으며 앞으로도 조세정의를 실현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군은 시상금중 400만원은 지난 12월 29일 고성군 향토장학금으로 기탁하였으며 나머지 400만원은 징수한 직원의 사기앙양을 위하여 사용할 예정이다.

지방세정 운영 종합 평가는 강원도가 도내 18개 시·군 자치단체의 안전적 재정 확충과 지방세정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세정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로,

이번 평가는 지방세 부과징수, 체납액 징수, 세무조사 및 과표 운영, 세외수입 부과·징수, 납세편의 증진, 세무행정 시책추진 등 지방세정 운영 전반에 대한 종합 평가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