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 특성화고 고졸 성공시대 ‘활짝’
올해 공무원 시험 20명 최종 합격… 충청남도 11명, 행정자치부 6명, 충남교육청 3명
홍대인 | 기사입력 2015-12-30 10:55:07
[충남=홍대인 기자] 충남도내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재학생 20명이 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충남교육청은 충청남도 공무원시험에 11명, 행정자치부 공무원시험에 6명, 충남교육청 공무원시험에 3명이 합격했다고 30일 밝혔다.

충청남도 공무원시험 학교별 합격자는 충남해양과학고 4명, 주산산업고 2명, 합덕제철고와 부여전자고, 예산전자고, 한국식품마이스터고, 풀무농업기술고가 각각 1명씩이다.

또 행정자치부 공무원시험에 6명(천안여상 2명, 충남인터넷고 1명, 청양고 1명, 서산중앙고 1명, 천안제일고 1명)과 충남교육청 공무원시험에 3명(천안공고 3명)이 합격했다.

충남 특성화고 학생들은 2012년 18명, 2013년 16명, 2014년 11명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현재 각자의 전문분야에서 성실히 근무하고 있어 충남 특성화고의 교육성과를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는 학교별 특성을 살린 교육과정 운영과 더불어 취업과 공무원 공채를 준비하는 동아리활동, 방과 후 학습지도 및 주말 특별반 운영 등을 통해 전문적 소양을 기르고 해당분야에서 요구하는 사무능력을 배양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도교육청 허윤 미래인재과장은 “충남 특성화고 학생들은 매년 우수기업으로 취업뿐만 아니라 공무원 시험에도 많이 합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우수기업 취업과 관련분야 공무원 시험에 도전해 실력과 능력이 존중받는 고졸성공 시대를 활짝 열어가고 더 나아가 이들이 국가경제 발전에 큰 기둥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