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맞춤서비스 제공 홈페이지 새 단장
박한 | 기사입력 2015-12-30 11:19:21
【산청 = 박한】산청군은 지난 5월부터 추진한 홈페이지 개편을 완료하고 오는 1월 6일부터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정부3.0시대를 맞아 홈페이지 정보의 개방・공유 기반을 마련하고 사용자 중심의 홈페이지로 새롭게 전면 개편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기존 노후된 디자인과 구 시스템 환경, 브라우저 및 운영체제의 호환성이 미흡했던 부분을 탈피하고 최신 트랜드 디자인을 적용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기반 운영환경을 구축했다.

또 다양한 운영체제 및 브라우저 호환성을 확보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주요 구축 내용으로는 ‘반응형 웹기술 적용’으로 PC, 태블릿, 모바일 등 모든 스마트 기기에서 쉽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하고, 최신 정보와 콘텐츠들이 메인화면에 실시간 배치해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열린 군수실, 복지정보, 보건의료원, 농업기술센터, 읍・면사무소 홈페이지도 모두 새롭게 변경하고 SNS 연계로 군민소통 중심으로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메뉴별로 산재되어 있던 기존 정보들을 통합하고 검색기능 강화, 중복시스템 최소화, 연관성 있는 정보별 그룹화 등으로 이용자들이 홈페이지에서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개편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 자유로운 의사소통 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부응해 질 높은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면 개편된 산청군 홈페이지 초기화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