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운전자금 지원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1-03 11:26:00
[군위=이승근] 경북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2016년 병신년을 맞이하여, 일시적인 자금난에 허덕이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경영에 필요한 융자금 대출 금리의 일부를 지원 및 보조함으로써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산성 향상과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운전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위군은 관내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운전자금을 집중지원해 일시적인 자금애로를 해소할 계획이며, 2016년 연간 운전자금 추천 금액으로 총 79억원을 확보하여 설 및 추석자금과 기업의 필요시 수시분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군위군에 본사, 주사무소 또는 사업장을 둔 제조업, 건설업, 무역업 등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며, 지원조건은 업체당 3억원, 우대업체는 5억원으로 매출액에 따라 차등 추천하며 1년간 대출이자의 3%를 지원한다. 이와 관련하여, 군은 설을 맞이하여 2016년 1월 11일부터 1월 20일까지 경제과에서 중소기업운전자금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군위군은 관내 소상공인을 위하여 융자금 이자보조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원대상은 군내에 주소와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이 해당되고, 지원조건은 각 사업장별 2천만원이내의 융자금을 관내 협약 금융기관에 추천하며 2년간 대출이자의 3%를 지원한다. 이와 관련하여 군은 올해 군비 3,000만원을 더 확보하여 지역내 더 많은 소상공인에게 혜택을 주고자 노력하였으며, 2016년 1월 4일부터 융자추천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위군 홈페이지 “알립니다" 게시판에서 확인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군청 경제과 기업지원담당(☎ 380-6258)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