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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공장설립 인허가, 개발행위허가, 농지전용허가, 산지전용허가 업무가 각각 다른 부서에서 처리하여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이제는 허가민원과만 방문하면 원스톱 민원 처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 민원편의 도모와 행정의 효율성으로 민원처리가 한층 빨라지고, 업무협의기간 단축과 보완 최소화 등으로 처리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를 통해 전국에서 가장 빠른 인·허가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불편을 덜어주고 복합민원에 대한 원스톱 상담도 펼침으로써 기업의 설립 허가민원 및 애로사항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이번 허가민원과 신설로 기업설립을 희망하는 민원인이 원스톱 민원처리의 편리함과 처리기간의 단축이라는 두가지 장점을 모두 체감하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천안’을 실현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조직개편에 따라 기업민원을 중점적으로 처리하는 인·허가 민원전담부서 신설로 업무를 원스톱 처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민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편리하고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로 시민의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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