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희 강원도교육감 '나부터 시작되는 변화의 해'
박정도 | 기사입력 2016-01-04 16:22:26

민변희 강원도교육감은 4일 신년 시무식에 앞서 희생순직강원도교직원상을 찾아 참배를 올렸다.(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박정도 기자
[강원=박정도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4일 교육청 6층 대강당에서 신년 시무식을 갖고 ‘변화하는 한해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시무식에서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은 ‘위기, 연대, 책임, 변화, 혁신, 현장’을 열쇳말로 한 ‘혁신, 나로부터 시작하는 변화’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민 교육감은 “2016년에는 강원의 아이들뿐 아니라 우리 모두가 ‘창조적 개념 설계 역량’을 기르고 축적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나로부터 시작하는 변화의 해로 만들자”고 당부했다.

또 “강원교육 구성원 모두는 함께 비를 맞는 벗들이고 같은 곳을 바라보는 동지”라며 “역경 앞에 담대해지는 간난불최(艱難不摧)의 정신으로 흔들림 없이 아이들과 교육을 지켜나가자”고 역설했다.

한편 시무식은 춘천시 우두산 충렬탑과 도교육청 안 ‘6.25 희생·순직 강원교직원상’에 참배하는 것을 시작으로 도교육청 전 직원들과 구내식당에서 만둣국 점심을 나눠 먹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