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동절기 상수도 급수대책 추진
박한 | 기사입력 2016-01-07 10:18:11
【산청 = 박한】산청군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군민들이 상수도로 인한 불편함 없이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받을 수 있도록 ‘2016년 동절기 상수도 급수대책’을 추진한다.

지난해 12월부터 오는 2월말까지 3개월간 운영하는 동절기 급수대책반은 상하수도사업소장을 상황실장으로 군 종합상황실 1개반과 기동수리반 2개반으로 편성 운영되며, 수도계량기 동파와 배관 파손, 상수도관 동결 등 피해에 신속하게 대응해 주민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은 지난 4일부터 17일까지를 상수도시설물 일제점검 기간으로 정해 취·정수장, 송·배수관, 급수관 등의 동파 취약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마을상수도 및 소규모수도시설에 대해서는 해당 읍면에서 사전 점검을 실시해 군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헌옷이나 헌이불 등을 활용하여 보온조치를 하고, 혹한이 예상될 시 수돗물을 조금씩 흐르게 하여 사전에 동파를 예방하는 등 가정에서 지켜야 할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상수도 시설로 인한 불편사항 발생 시에는 군 상하수도사업소(055-970-7001~5) 또는 해당 읍면으로 신고하면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