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초 겨울방학 독서토론캠프 열어
뜨거운 토론 속에 피어나는 생각
채석일 | 기사입력 2016-01-08 12:50:54
[예천=채석일 기자]유천초등학교(교장 이재건)는 겨울방학 중 도서관을 개방하고 독서토론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방학 중에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1월 4일부터 2월 5일까지 학교 도서관을 개방하고 교사 및 학부모 도우미가 담당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 및 지역민들이 개방 시간 내 자유로운 자료 열람 및 대출 반납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도서관 개방기간동안 진행되는 독서토론캠프에서는 희망학생을 대상으로 독서활동 후 비치 된 다양한 독후활동지를 작성하고, 매일 주제도서를 읽고 도서와 관련된 한 두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서로의 감상과 의견을 자유롭게 토론하는 기회를 가진다.

토론동아리와 함께하는 이번 캠프는 예천군 어울림3담꾼 육성을 위한 초,중등 토론대회에서 초등부 1위의 뛰어난 성적을 거둔 것을 발판 삼아, 다양한 독서활동 및 독후표현을 접하며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깨닫고, 학생들의 독서능력이 향상되며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신장되길 기대한다.

또한 독서 활동을 통해 바른 독서 태도가 형성되어 스스로 즐겨 독서하는 습관을 지닌 유천초등학교 학생들이 되길 기대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