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 구정 홍보 SNS서포터즈 활동 큰 효과
김성호 | 기사입력 2016-01-11 14:24:36
【울산 = 김성호】‘남구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서포터즈’가 구정 홍보에 큰 효과를 주고 있다. 올 해 처음 개최된 해맞이 행사를 비롯, 폭설대비 교통유도훈련, 삼산디자인거리 눈꽃 축제 등 다양한 행사 사진을 현장에서 SNS를 통해 실시간 게재하여 축제 등의 홍보에 큰 성과를 얻었다.

울산 남구청은 11일 구청 3층 회의실에서 이같은 SNS 서포터즈 활동보고회를개최 했다.

이날 보고회는 SNS 서포터즈 및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사항 공유와 우수사례 소개 및 향후 발전 방향 논의 순으로 진행 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행사 현장에서 SNS를 통한 다양한 사진 등을 실시간 게재한 해맞이 행사 및 폭설대비 교통유도훈련, 삼산디자인거리 눈꽃 축제 등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SNS 서포터즈는 지난해 발대식 이후 남구의 관광지 홍보 및 축제·행사 등총 57종의 남구의 다양한 시책과 축제 및 관광지를 SNS를 통해 홍보 및 소개하고 했다.

남구청 관계자는 “SNS의 강점인 빠른 전달력과 쌍방향성을 활용해 남구의주요 정보와 관광지 등에 대한 현장감 있는 소식을 전달하고 있다.”고 전하고 “앞으로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신속한 정보를 제공·공유하는 등 구민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감대를 형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남구 SNS 서포터즈는 지난해 9월 21일 다양한 직업과 연령대의 42명으로 구성되어 남구의 주요시책을 홍보하고 주민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현장밀착 홍보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