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이통장 도로명주소 바르게쓰기 교육
박한 | 기사입력 2016-01-14 06:00:00
【사천 = 박한】사천시는 지난해 12월부터 도로명주소의 바른 이해와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행정일선의 ‘이․통장과 함께하는 도로명주소 바르게 쓰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관내 전 이․통장 390여명을 대상으로 담당 공무원이 읍면동을 직접 방문하여 이․통장을 도로명주소 메신저로 지정해 도로명주소 쉽게 이해하는 방법 및 주민 홍보방법 전수와 잘못된 도로명주소 사용사례를 시에 제보토록 하는 제도다.

이로써 이․통장들은 주민들에게 쉬운 도로명주소 쓰기 방법을 홍보하고, 잘못된 도로명주소를 사용한 전단지, 신문, 잡지 광고, 음식점 등을 시에 비치된 도로명주소 신고 신청서를 작성해 신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통장과 함께하는 도로명주소 바르게 쓰기 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도로명주소의 생활화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도로명주소가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