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여성공무원 안전기획팀장 발탁!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14 10:55:36
【남양주 = 타임뉴스 편집부】남양주시는 2016년 새해 인사를 맞아 446명의 인사를 하면서 남양주시 안전을 책임지는 안전기획팀장으로 여성공무원을 발탁했다. 이는 경기도 31개 시·군중 최초이다. 그 동안 재난안전을 총괄 담당하는 팀장은 남성이 전담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탈피한 것이다.

남양주시는 이번 인사의 배경으로 여성의 섬세함과 꼼꼼함, 약자에 대한 배려로 우리시 재난위험요소를 세세하게 파악하고 여성과 고령자, 어린아이와 같이 재난위험에 취약한 계층을 배려한 안전대책 추진을 위해 여성 팀장을 임명했다고 설명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재난은 사회적으로 취약한 집단에게 피해를 입힐 가능성이 더 높고, 사회적 약자의 경우 재난에 대한 취약성은 높은 반면,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위기대처 능력은 떨어지므로 취약 계층에 맞는 안전대책을 마련하여 안전한 남양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로 남양주시는 여성특유의 섬세함과 부드러움을 바탕으로 안전과 재난 업무를 한층 섬세하고 세련되게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