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의 구강건강 출발 !『구강보건이동 진료차량 운행 』
권현근 | 기사입력 2016-01-15 09:41:05
【김천 = 권현근】김천시 중앙보건지소에서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주민들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하여 2016년 1월부터 구강보건이동진료 차량을 운행 한다.

65세 이상 노인의 절반가량이 치아를 다수 상실하여 씹기 불편 등을 호소하고 있으며,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노인 구강질환 예방을 위하여 김천시에서는 구강보건이동차량을 확보하여 1월부터 운행 할 것이라고 한다.

김천시에서는 1월부터 읍·면지역 100개소 경로당을 방문하여 5,000여명의 어르신들의 구강검사, 치주염치료, 스케일링, 시린 치아의 예방을 위한 불소바니쉬 도포를 실시하며, 특히 구강관리가 소홀한 어르신에게는 개인 교육을 통하여 자가 구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고자 한다고 한다.

연중 계획으로 경로당 방문 구강서비스 제공, 면지역 초등학교 어린이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구강진료, 불소도포, 치아홈 메우기 등을 올바른 칫솔질 교육과 병행 실시하며, 장애인,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등을 방문 소외 계층의 구강관리를 통하여 자가 구강건강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 한다.

중앙보건지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중앙보건지소로 연락을 주시어 씽싱 달려가 봉사하는 이동형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아보시라”고 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중앙보건지소 ☎421-2826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