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의회 배윤주 의원 기획 “통영의 역사와 미래를 생각한다!”
박한 | 기사입력 2016-01-20 10:43:40
【통영 = 박한】통영시의회(의장 강혜원)는 오는 1월 25일 오후4시 통영충무도서관 통제영실에서 ‘통영의 역사와 미래를 생각한다!’라는 주제로 통영의 지역원로를 모시고 지역 향토사의 연구와 자료수집 및 보존에 대해 논의하는좌담회를 개최한다.

좌담회는 이영준 통영시립박물관장, 김일룡 통영문화원장, 박형균 통영사연구회이사장, 강근식 통영시의회 부의장, 고영호 통영시 기획예산담당관, 추연민 통영시 문화예술과장 등이 참석하여 통영의 역사문화자원과 전통지식을 어떻게 보전․발굴하여 발전시킬 것인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통영시의 향후 추진 방안을 들어보는 시간으로 준비된다.

이번 좌담회를 기획한 배윤주 통영시의원은 “수없이 많은 통영의 역사문화자산이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거나 사라졌고, 또, 사라질 위기에처해있다”며 “통영 지역원로들을 모시고 지역 향토사에 대한 연구, 자료수집과 보전에 대한 고견을 듣고 앞으로 통영시가 어떤 계획과 행동을 할 것인지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우리 통영시는 통제영의 역사를 비롯해 다양한 문화예술의 역사와 자원이살아 숨 쉬고 있으나 이러한 역사․문화적 가치를 얼마나 잘 발굴하고 보전하고 있는 지에 대해서는 많은 과제와 문제점을 안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동안 지역 향토문화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온 지역원로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고, 통영시가 나가갈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통영의 역사와 미래를 생각해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