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버스승강장 청소사무를 민간단체에 위탁
김성호 | 기사입력 2016-01-20 14:41:23
【울산 = 김성호】울산 남구청(구청장 서동욱)은 버스승강장 청소사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유지관리하기 위하여 민간위탁 모집 공고한 결과, (사)울산남구새마을회에서 신청하여 남구 전체 버스승강장 232개소의 청소사무를 위탁관리하게 되었다고 20일밝혔다.

위탁기간은 올해 1년간으로 위탁사업비는 84,036천원이다.

위탁사업자는 버스승강장을 쾌적하고 깨끗하게 유지관리하여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봄·여름·가을에는 승강장의 지붕·유리창 전체 물청소를 실시하고, 주5회 승강장 내의 불법광고물 제거 및 주변 환경정비 등 상시청소를 실시하야야 한다.

남구는 버스승강장 청소사무를 보다 투명하게 유지관리하기 위해서 청소관리실명제를 실시하고, 순찰 및 청소 기록 관리대장을 232개소 버스승강장에 비치하여 수시로 청소상태를 점검할 계획이다.

(사)울산남구새마을회는 새해를 맞아 지난 11일부터 7일간 회원 2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구 전체 버스승강장에 대해 불법광고물 제거 물청소를 실시했다.

남구청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버스승강장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쾌적한 환경으로 바꾸어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촉진하고 버스승강장을 편의시설 확충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