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대폭 인상
박한 | 기사입력 2016-01-22 06:00:16
【사천 = 박한】사천시가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기존 월 5만원에서 월 8만원으로 대폭 인상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참전 명예수당이란 각 지자체 조례에 의해 국가에 헌신한 참전유공자의 공로를 인정하고 명예를 높이기 위해 지급하는 수당으로, 사천시는 6.25전쟁 및 월남전 참전자와 전몰군경유족에게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09년 “사천시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월 3만원으로 지급하여 2013년에 월 5만원으로 인상하였으나 타 시군구와의 형평성, 물가인상, 참전유공자와 유족 등에 대한 예우 강화 등을 위해 올해 8만원으로 대폭 인상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사천시 관내 950여명의 참전유공자 및 전몰군경유족은 올해 1월분부터 증액된 수당인 8만원을 받게 되며, 사망시 사망위로금 30만원을 받게 된다.

명예수당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참전유공자증 또는 전몰군경유족증 사본 등 증빙서류, 신청자의 통장사본과 명예수당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수당 인상으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참전유공자와 전몰군경유족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의 자긍심과 예우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첨부(사천시 충혼탑 전경)

사천호국공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