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부 3.0을 여는 SNS 서포터즈 모집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2 11:14:50
【정읍 = 타임뉴스 편집부】정읍시가 정부3.0 패러다임에 맞춰 SNS를 활용한 소통 강화를 위해 올해도 SNS서포터즈를 운영키로 하고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시는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한 꾸준한 시민과의 소통은 물론 민원정보와 예방접종, 각종 축제정보, 지역관광명소, 여행가이드 등을 제공해 시민들의 생활편익 증진과 함께 전국에 정읍을 알려오고 있다.”며 “갈수록 SNS의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를 반영, 올해도 내실 있는 SNS 서포터즈를 운영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시는 시 홈페이지(http://www.jeongeup.go.kr)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jeongeupnews)를 통해 오는 25일부터 온.오프라인으로 접수, 내달 23일 블로그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블로그 분야와 SNS자료제공 분야(약 20여명)이다.

시는 “SNS서포터즈들이 자신들의 관심과 흥미분야를 각자의 개성에 따라 정리해 본인과 시의 SNS(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에 게시함으로써 보다 생동감 넘치고 많은 네티즌들의 방문을 유도, 생동감 넘치는 SNS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공감하는 정보를 TV보다 빨리 제공함은 물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감성적 SNS운영이 되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구절초축제 등 가을축제 시 블로그 접속자통계를 보면 평일대비 6~7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나 정읍시 SNS서포터즈 활동이 네티즌들의 온라인 활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심이 집중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