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치까치 설날은~청주시립국악단 설날맞이 특별기획공연
편집부 | 기사입력 2016-01-25 11:36:46
【청주 = 타임뉴스 편집부】청주시는 설날을 맞아 ‘까치까치 설날은’공연을 오는 2월 4일(목) 저녁 7시30분 청주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청주시립국악단이 마련한 이번 특별공연은 설날을 맞이해 국악의 아름다운 선율과 흥겨움을 선사하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특별한 무대로 꾸밀 계획이다.

이번 공연의 지휘는 대전시립연정국악원의 예술감독 겸 지휘자인 공우영 지휘자가 맡았고, 서남대 국악학과 교수인 남상일 사회로 진행하다.

“국악계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소리꾼 남상일은 탄탄한 소리 실력과 예능감각으로 판소리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젊은 국악인이다.

청주시립국악단의 을 시작으로, KBS청주어린이합창단 동요 연곡에 이어, 국악관현악곡으로 을 연주한다.

시립국악단의 풍성함과 남상일의 멋진 판소리가 어우러진 흥겨움 가득한 와 풍년을 기원하는 판을 벌이는 , 마지막으로 태평소협주곡 를 김경아(서울대 국악과 교수)의 협연으로 공연을 마무리한다.

시 관계자는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국악단의 아름다운 연주로 흥겨운 우리 가락과 함께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새해를 밝은 마음으로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