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보건소 설맞이「감염병 예방」 거리 캠페인 실시 !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1-26 14:36:40
【달성 = 이승근】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화원전통시장 일원에서 26일 대대적인 감염병 예방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보건소 직원 및 화원읍(읍장 표준식)직원, 그리고 병원 관계자가 참석해 오후 4시부터 시장을 찾은 지역주민 및 방문객, 시장상인을 대상으로 계절 인플루엔자 유행 주의보 발령(1.14)으로 인한 예방안내와 연휴기간 동안 명절음식 공동섭취로인한 집단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른 일회용 마스크 및 물티슈를 배부하는 등 적극적인 예방 홍보 거리 캠페인을 합동으로 진행했다.

아울러 질병정보모니터망 94개소를 통해 감염병 발생 및 유행예측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해외여행증가로 인한 메르스, 뎅기열 등 해외유입감염병 차단을 위해 감염병 의심입국자 추적관리시스템을 통해 의심증상이 있는 사람에 대하여는 추적조사를 실시하는 등 감염병 감시체계를 강화하였고, 해외여행시 해외여행질병센타(http://travelinfo.cdc.go.kr)를 방문해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한 좋은 정보를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달성군보건소(소장 박미영)는 설 연휴 기간동안 관내 병원, 약국 등 비상 진료 체계를 구축 하였으며, 연휴 기간 동안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할 것을 당부하면서 보건지소에 감염병 예방 리플렛 및 물품(일회용 마스크, 손세정제)을 미리 배부하여 감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활 속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수칙
〔참고자료〕

1. 노약자, 만성질환자 등 예방접종 권장대상자는 예방접종을 받습니다.

2. 자주 손을 씻고 개인 위생수칙을 잘 지킵니다.

3.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에는 손수건이나 휴지, 옷깃 등으로 입을 가리는 기침 에티켓을 지킵니다.

4.발열과 호흡기 증상(기침, 목 아픔, 콧물 등)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착용합니다.

5.인플루엔자가 유행할 때에는 가급적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의 방문을 피합니다.

6.인플루엔자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습니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예방수칙

1. 조리하기 전, 용변 후, 식사 전, 철저한 손 씻기

2. 끊이거나 소독된 물, 생수 등 안전한 음용수 마시기

3. 음식은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기

4.설사증상이 있을 경우, 상처 난 손으로 음식조리 금지

5. 설사 증상자 발생 시 즉시 인근 보건소에 신고


올바른 손씻기 6단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