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찾아가는 맞춤형돌보미 안전교육‘화제’
- 13개소 226명 지역아동센터 직접 방문, 아이들 눈높이에서 자발적 관심 유도 -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1-29 18:36:56
[안동송용만기자]

안동소방서(서장 김규수)에서는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인 찾아가는 맞춤형 돌보미 안전교육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특수시책은 관내 13개소 지역아동센터 226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이 직접 기관을 방문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아이들로부터 안전에 대한 흥미를 유도해 능동적 안전의식을 함양하고자 지난 11월부터 8개소 104명을 실시하였으며, 2월 말까지 전 대상 교육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안동소방서는 최근 안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교육전담인력을 배치하여 전문적으로 양성하여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각종 사고재난현장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안전을 위해 다각도에서 노력하고 있다.

김규수 안동소방서장은 “자라나는 우리아이들에게 안전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정립하고 겨울철 방화환경을 조성하여 화재없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