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방대한 ‘농정 보조사업’ 통합추진계획 책자 제작해 배부
김동진 | 기사입력 2016-02-03 09:24:44

[영양=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군수 권영택)은 농정분야 보조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16년도 농정과 보조사업 업무에 대한 추진계획 책자를 통합 제작해 ·면 공무원 및 각 마을 이장들에게 배부한다고 밝혔다.

영양군에 따르면 농정분야 보조사업은 범위가 방대하고 넓어 보조사업 추진계획을 일괄로 묶은 책자를 제작, 배부해 업무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방재정법 및 시행령 개정이후 홍보 등의 부족으로 보조금관리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 보조금관리 매뉴얼도 함께 제작했다고 전했다.

보조금관리 매뉴얼은 지방보조금 주요내용, 보조금 관리에 관한 법률, 영양군지방보조금관리조례, 보조금 관리기준, 질의응답사례 등 광범위한 내용을 요약적으로 담고 있다.

강완석 농정과장은 이번 매뉴얼 배포로 영양군 농업정책은 새롭게 도약하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고 각종 보조사업 추진 시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해 예산 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 보조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