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까지 따뜻한 겨울되세요
울진국유림관리소, 땔감나누기로 이웃사랑 실천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2-04 22:18:54

[울진=최경락기자]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김경철)는 지난 28일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철 이웃돕기 및 사랑의 땔감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울진국유림관리소는 매년 관내 숲가꾸기 및 각종 산림사업과정에서 발생한 용재로써의 가치가 없는 원목들을 연료재로 활용하여 취약계층에게 무상으로 지원하는 땔감나누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추석명절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었다.

국민과 소통하는 정부3.0을 기반으로 맞춤형산림복지서비스 실현을 위한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동절기 난방비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이웃사랑을 실천 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직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마련한 위문품도 함께 전달했다.

아울러 목재땔감은 재생 가능한 친환경에너지로써 온실가스를 감축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등 여러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다.

김경철 소장은 “마음까지 얼어 붙을수 있는 겨울철,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될 것을 기대하며, 아울러 이를 계기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