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후보 강석호 국회의원, 울진 동영장학재단 장학금 전달식 참석해 학생 격려사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2-11 17:44:31
【울진=최경락기자】새누리당 강석호 국회의원(영양·영덕·봉화·울진군 새누리당 예비후보)은 11일 울진 동영장학재단의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해 후학들을 격려했다.

강 의원은 이날 오후 1시30분 울진교육청 대회실에서 열린 '(재)동영장학재단의 설립30주년 기념식 및 2016년 장학금 전달식'에서 장학금을 받는 학생들에게 "학업에 전념해서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격려한 뒤 "지역 후학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황이주 도의원(동영장학재단 이사)과 동영장학재단 임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동영장학재단은 울진 출신의 교포사업가 권영호 회장(전 인터불고그룹 회장)이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상급학교 진학을 포기해야 하는 후학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울진을 포함한 경북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1986년 6월에 설립됐다. 

해마다 500여명의 장학생에게 5억원 규모의 장학금과 각종 교육기자재를 지원해 오고 있다.

이에 앞서 강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울진 기성면과 매화면을 차례로 방문해 관공서와 상가 등지에서 주민들과 인사하고 지지를 호소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