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 주관 교복 나눔 운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2-23 20:20:08

[상주=김이환]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걸)은 2016년 2월 22일(월)~23일(화) 동안 시내 4개 학교가 참여하는 교복 나눔 운동을 Wee 센터 세미나실에서 실시했다.


지난 12월 시내에 있는 상주중학교, 남산중학교, 상주여자중학교, 성신여자중학교 교복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거쳐 2월 중 학생들이 등교하는 기간을 통하여 교복을 기부받았다. 모두 상․하의 모두 200여벌이 기부되었다.

22일(월) 10:00에 개장하자 마자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하였다. 상주여자중학교 교복은 인기가 좋아 다 팔렸고 나머지 학교들도 거의 다 판매되었다. 상주중학교는 2015년 2월에 판매되고 남은 교복까지 가지고 와서 판매했다.

예상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학부모들이 교복 나눔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였다. 남학생의 경우 교복을 1벌로 3년 동안 입기 힘들고 여학생들도 여분의 옷이 있으면 더 편하기 때문에 학부모와 학생들의 참여가 매우 높았던것 같다.

그리고 교복 나눔 운동으로 발생한 60여만원의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기로 했다.

이동걸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를 졸업할 때 교복을 추억으로 간직하고 싶은 학생들도 있지만 후배들에게 교복을 나누어 줌으로 좋은 기부문화도 만들고 그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되어 활용되므로 최소한 2가지 이상의 좋은 일이 생기므로 이 운동이 더욱 활성화되어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교복 나눔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