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청, 소방서, 교육지원청 공무원 및 시민들이 적극 동참 채혈량 49,920ml를 확보
“헌혈! 세상에서 가장 따뜻한 선물”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2-27 13:52:46
[김천=이승근] 김천시에서는 사랑의 헌혈운동을 2월 25일(목) 08:30~17:00까지 시청 전정에서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동절기동안 추위, 학교 방학 및 설 연휴 등으로 헌혈이 급속히 감소하여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시청, 소방서, 교육지원청 등 공무원 및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참여자 170명(헌혈자130명, 부적격자40명), 채혈량 49,920ml를 확보했다.

김천시는 혈액수급이 어려운 동절기에 ‘사랑의 헌혈’을 꾸준히 실천하여, 세계헌혈자의 날’기념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기도 하는 등 지방자치단체 가운데에서도 모범적인 생명나눔 실천기관으로 손꼽혀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에서는 헌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주고 있는 김천시청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 사랑의 헌혈운동이 헌혈자 부족으로 사회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공직자들의 자발적인 헌혈 참여를 통하여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공무원 및 시민들이 지속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