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신재생에너지 기반시설 확충으로 주민생활 질적 향상 도모
천연가스 보급 위해 포항지방해양수산청 방문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2-27 16:05:09

【울릉=최경락기자】최수일 울릉군수는 24일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을 방문해 윤석홍 청장과의 면담 시간을 가지고 천연가스(LNG) 공급 기반시설 건립을 위하여 울릉(사동)항만 내 배후부지 사용을 건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최수일 군수는 “울릉도가 친환경에너지 자립섬이 되기 위해서는 기존 석유류 에너지원에서 신재생에너지원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며, 그 중간단계 사업의 핵심시설인 연료전지 발전을 위해서는 원료인 LNG 보급이 필수적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울릉도 주민들은 내륙 지역에 비해 30% 이상 비싼 가격의 연료비를 부담하고 있다며, 주민의 연료비 부담을 경감하고 생활의 질적 향상도모를 위해 저렴한 LNG 연료가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기반시설의 최적지로 검토되는 울릉(사동)항만 부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생필품 및 연료의 안정적인 수송과 항만시설의 이용 활성화 등추가 건의사항도 전달했다.

이에 대해, 윤석홍 청장은 “열악한 도서지역에서 거주하는 울릉주민들의 불편에 대해 공감하는 만큼 주민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되도록 지역경제, 지역숙원사업 해결과 관련된 포항지방해양수산청 차원의 행정적 지원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