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군정제안 우수제안 시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2-29 17:39:59
[대구=이승근]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해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접수된 제안 중 우수제안으로 채택된 국민제안 2건을 3월 2일 시상한다고 밝혔다.

우수제안은 지난해 하반기 접수된 제안(국민 58건, 공무원 20건)을 소관부서에서 1차적으로 검토 후, 제안실무심사위원회를 거쳐 군정조정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채택되었다.

동상으로 선정된 ‘보건소 홈페이지에 자가진단 콘텐츠 마련’은 연령별, 항목별 자가진단코너를 마련하여 자신의 건강상태자료(신체지수, 생활·음식습관 등)을 입력하면 성인병, 대사증후군, 비만, 우울증 등을 예측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군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증진을 제고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방안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려상으로 선정된 ‘관광홈페이지에 방송 촬영지 콘텐츠 마련’은 홈페이지를 통해 촬영장소를 안내하고, 발굴 관리하여 관광코스로 연계시키자는 제안으로 촬영지 정보접근성을 높여 관광을 활성화 시키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그동안 비슬산대견사(추노, 대왕의꿈, 장영실), 화원동산(괜찮아사랑이야), 마비정(런닝맨) 등이 촬영장소로 제공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달성군은 채택된 우수제안을 ‘16년도 1차 추경예산에 사업비를 반영하여 적극반영 할 계획이며, 불채택된 제안에 대해서도 정책입안과 업무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문오 군수는 “군민의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군정을 변화시키고 발전하게 만드는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군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어 군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20만 군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달성 100년의 꿈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정부3.0「2016년 군민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중으로 군정발전을 위한 군민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공모신청서는 달성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한 뒤 3월 31일(목)까지 달성군청 기획감사실로 우편 또는 이메일(kush8152@korea.kr)로 제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