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관내 학교장 관사 배정 방식 변경
임종문 | 기사입력 2016-03-03 16:54:37

[여수=임종문 기자] 2016년 3월 1일부터 여수교육지원청은 타 지역에서 여수지역으로 부임하는 학교장이 주거 걱정 없이 교육력 제고를 위해 힘쓸 수 있도록 학교장 관사 배정 방식을 획기적으로 변경하여 시행했다.

기존 학교별 소유의 개념을 갖는 학교장 관사를 도서·벽지지역, 교내 단독형 관사는 기존과 같이 해당 학교 교장 관사로 사용 유지토록 하고, 시내권에 보유하고 있는 아파트형 관사 24동 중 결원(미거주)이 발생한 관사에 2016. 3. 1. 전입 학교장부터 입주신청서를 받아 배정했다.

이는 모든 관사 허가권을 학교장이 가지고서는 효율적인 관사 배치가 어렵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아파트형 관사 사용 허가권을 교육장으로 일원화 한 결과로 신안 안좌초에서 승진하여 전입하신 여수중앙초 교장 외 6명이 이 지침의 혜택을 보았다.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최성수)은 학교장 관사 배정 방식 개선 방안에 대해 갈수록 타 시·군에서 전입하신 교장 선생님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최소한 여수로 전입 시 학교장은 관사 걱정 없이 학교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드리고 싶었다고 말하며 이를 통해 여수 교육력을 한층 더 높여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