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장애인 건강교실 운영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3-09 19:49:59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시장 장욱현) 보건소는 관내 여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건강교실은 9일부터 5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2시 보건소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싱겁게 먹기 실천을 위한 영양교육, 건강체조, 세라밴드운동,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공예만들기 등의 교육이 실시된다.

이번 건강교실 참여자에게는 참여전과 참여후의 개인별 건강검사 결과를 통하여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식습관 개선 및 운동을 통한 자가관리 수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영주시보건소는 이번 장애인 건강교실을 통하여 장애인들이 사회 활동에 참여하고, 건강한 신체관리와 2차적 장애 발생예방에도 큰 효과가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인 건강관리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