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민선6기 공약사항 이행평가단 위원위촉 부진사업 문제점 대책 논의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3-15 19:31:41
[상주=이승근] 상주시는 1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민선 6기 공약사항의 객관적이고 성실한 이행 여부를 평가하기 위해 ‘상주시장 공약사항이행평가단’을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졌다.

이행평가단은 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민선 6기 임기가 끝나는 2018년 6월말까지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매년 상·하반기 이행상황에 대한 평가와 건의 및 자문활동을 한다.

이정백 시장은 위촉식에서 “「살맛나는 희망도시 함께뛰는 화합상주」실현을 위해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을 철저히 추진하여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이행평가단에게 공정한 매니페스토 활동을 당부했다.

위촉식을 마친 이행평가단(위원장 김철수)은 그 동안 추진하고 있는 민선 6기 시장공약사항의 전체적인 추진현황과 성과, 5대 핵심공약 및 부진 사업 주관 부서장들로부터 세부적인 보고를 받은 후 앞으로 해야 할 방향을 정하고 공정한 평가와 자문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대책 마련 등의 발 빠른 행보를 보였다.

한편, 민선6기 공약사항은 7대분야 41개과제, 68개 세부 실천과제로 분류하고, 현재까지 완료 22건(32%), 정상추진 31건(46%), 부진 15건(22%)으로 추진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