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복지사각지대 발굴·일제조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3-16 15:20:56

[성주=이승근] 성주군은 최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가 언론에 보도되는 등 지속적인 발굴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이 발생 되는 바, 전 행정력을 동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일제조사를 위해 읍·면 관계 공무원과 함께 3월 15일 회의를 개최했다.

중점 발굴 대상자는 읍·면별 1인 독거노인 등 단독가구, 가장의 사망 등 긴급한 위기사유로 생계가 어려운 가구, 가족구성원의 질병·노령·장애 등의 가구내 돌봄 부담이 과중한 가구, 전기·가스·연탄 등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 등이다.

군 관계자는 국가·지자체·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소외계층이나 그밖에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 대하여 긴급지원 등의 공적지원을 하고 민간자원연계 등의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각 읍면별 지역을 잘알고 있는 행복지킴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파수꾼 등의 민간전달체계도 총 동원하여 집중 발굴·지원할 예정이다.

오익창 주민복지과장은 “ 군에서도 이번 조사를 통해 발굴된 대상자에 대하여 신속한 서비스를 연계하고 군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는데 적극 노력하겠으며, 읍·면에서도 행정력을 총 동원하여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가 누락되지 않도록 조사에 철저를 기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