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소방서, 119생활안전대 장비점검 및 안전교육 실시!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3-31 21:29:12

【울진=최경락기자】울진소방서는 119생활안전대 운영에 관한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운영장비에 대한 점검과 직원 안전교육을 펼쳤다.

119생활안전대는 화재, 재난․재해, 그밖에 위급한 상황에 해당하지 않는 잠재적인 위험을 미연에 제거하여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운영을 하고 있다.

주요 생활안전구조사항은 고드름제거, 위해동물 포획, 벌 퇴치, 승강기 고립사고, 반지제거 등 국민의 생활 중 안전에 관계된 업무와 소방시설오작동확인, 급수지원, 배수지원 등이다.

울진소방서는 119생활안전대원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관할 7개 생활안전대에서 보유․운용 중인 고압절연봉, 말벌보호복 등 137점의 장비에 대하여 일체 점검을 실시했다.

작년 울진소방서는 855건의 생활안전구조활동을 하였으며 이중 벌집제거가 377건, 동물포획이 144건, 갇힘 사고가 108건이었다. 생활안전대의 활동으로 구조된 인원도 94명에 이르렀다.

조문열 대응구조구급과장은 최근 생활안전대구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변화하는 소방서비스 수요에 맞춰 보다 안전한 생활안전 활동으로 군민 안전을 완벽하게 책임지는 소방인이 되겠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