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며 교내 과학탐구대회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4-01 14:06:01
[상주=이승근] 상산초등학교에서는 4월 1일(금)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탐구 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대회에선 과학미술, 미래과학 글짓기, 기계공학, 과학 독후감, 항공우주(에어로켓), 탐구토론으로 종목을 세분화 하여 전교생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탐구토론은 요즘 한창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주제로 아이들 스스로 자료를 수집하고 발표함으로써 다시한번 환경의 심각성을 알게 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6학년 000학생은 에어로켓을 발사하면서 자신이 정성스레 만든 로켓이 멀리 날아가는 것을 보니 성취감을 느끼며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하였으며 4학년 000학생은 저학년 때는 과학미술만 해서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는데 고학년이 되고 다양한 종목 중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과학 탐구 능력 향상과 과학의 흥미를 북돋아주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