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다문화가족 8세대 결혼이민여성 모국방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4-02 14:55:57

[고령=이승근] 고령군은 지난 1(일 고령군청 가야금방에서 다문화가정 8세대의 모국방문 환송식을 가졌다.

2016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은 지난 3월 4일부터 3주간 접수된 22세대의 다문화가정 중에서 6개 항목(입국년도, 국적취득여부, 자녀수, 가정형편, 시부모봉양, 군정참여도)을 심사하여 8가정을 선정, 왕복항공료와 체제료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유미(다산면/캄보디아)씨는 ‘어려운 형편에도 시모를 모시고 2명의 자녀를 키우며 화목한 가정을 꾸려 왔는데 이번에 모국방문을 기회를 줘서 정말 고맙고 기쁘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모국방문은 4월~12월 중 각 세대의 일정에 맞추어 모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고령군은 2007년부터 지금까지 각종 시상금과 기관⋅단체의 후원으로 총 71세대에게 모국방문을 지원하였으며, 한국어교육, 자녀언어발달지원, 결혼이민여성 공부방, 다문화가족 여름캠프, 어울림한마당 및 합동결혼식, 자녀 학습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