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관광 100년을 보는 콘텐츠 개발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4-02 15:30:25

[의성=이승근] 의성군은 「의성 관광 100년을 보는 콘텐츠 개발」을 위해 문화유산을 보는 안목에 대해 특강을했다.

의성군에 따르면 4월 1일 9시부터 군민회관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정례조회 시 조훈철 조선 Premium 칼럼니스트를 초청하여 2시간 동안 의성군 문화재를 활용한 관광자원 개발과 연계방안에 대해 특강을 했다

이 자리에서 조훈철 조선 Premium 칼럼니스트는 공간에 대한 인식, 동양의 우주관, 의성 문화유산에 대하여 심도 있게 강의했으며 미래 먹거리 창출과 지역발전 성장 동력의 일환으로 관광자원의 활용을 역설했다.

아울러, 우리 문화를 제대로 알아야 타지 사람에게 제대로 소개를 할 수 있고, 우리 것을 바로 알고 자부심을 가져야 다른 문화도 주체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주수 의성군수는 ‘관광의 매력은 남다른 감동이다.’ “앞으로 현장 체험의 가치미를 더하는 인문학적, 예술적 감동이 깃들어야 100년을 바라볼 수 있는 관광 콘텐츠 경쟁력이 생길 것이라"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