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특색 있는 꽃 사과 거리 조성
송용만 | 기사입력 2016-04-04 19:25:28

[영주=송용만기자]봉현면 생활개선회와 적십자회, 농가주부모임(회장 홍말순, 권기옥 김석순) 등 3개 단체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소공원과 공한지 등 주요 진입로변 양안에 식재되어 있는 3,640그루의 꽃 사과나무의 수형을 바로잡는 전정 작업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전정 작업에 참여한 단체 회원들은 농업이 주업이고 사과영농에 종사하는 전문가들로(120명) 재능기부 봉사 활동으로 추진됐다.

꽃 사과나무는 2011년부터 봉현면이 특색 있는 꽃 사과나무 거리 조성사업 시책으로 추진해 오고 있으며 해마다 보식 작업과 전정 및 시비작업을 하며 사과의 고장에 걸맞는 대표 가로수 길 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3개 단체 회장은 “요즘 바쁜 영농시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지역을 위하는 보람으로 매년 꽃 사과나무 관리 봉사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영헌 면장은“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봉현 만들기에 관변단체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