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하천의 아름다움 '구미 금오천'
물 순환형 하천정비사업 2단계 완료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4-04 20:09:49

[구미=이승근] 구미시는 '물 순환형 하천정비사업'의 일환으로 금오천 0.5km 구간(올림픽교-금오초교 구간)을 금오산 꽃길 축제에 맞춰 지난 30일 추가 개통했다.

금오천은 2015년 4월1일 1단계사업 완료 후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이용돼 왔으며 금번 개통으로 1.5km에 이르는 하천정비로 재해예방사업을 완료했다.

금오천 산책로는 꽃길, 징검다리, 목교로 재미와 볼거리까지 더해져 시민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물 순환형 하천정비사업은 총 사업비 300억 원을 투자해 구미천 6.9㎞와 금오천 2.4㎞의 하천정비와 물 순환 시스템화하는 등 2018년 준공목표로 추진 중에 있다. 사업완료 후 1일 각 3만 톤을 방류하여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살아있는 하천이 조성된다.

시 관계자는 “사업을 추진하는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이 불편을 감수하고 이해와 협조를 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남은 구간도 하루속히 추진하여 쾌적한 여가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