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서, “캄보디아 최대명절 설날 (쯜쯔남) 맞이 행사”참여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4-11 19:51:28
[구미=이승근] 구미경찰서는 지난 10일 구미시 지산동에서 개최된 캄보디아인의 민족 명절 ‘쯜쯔남’ 행사에 참여하여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꿈을 이루는 사람들」은 불교계에서 운영하는 외국인 도움센터로 외국인 관련 각종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쯜쯔남"이란 ‘새로운 해를 들어간다’는 뜻으로 우리나라 설날과 같은 캄보디아 민속명절로 고향으로 돌아가 가족들과 함께 보내고 마지막 날에는 서로에게 물을 뿌리는 축복의 시간을 갖는 캄보디아 최대 명절이다.

이번 행사는 캄보디아인 약 600명이 참여하여 쯜쯔남을 축하하고 고향에 대한 향수를 달래며 서로 간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고, 체류 캄보디아 인들을 위한 축복기도, 탁발, 전통악기 ‘자베이’ 공연, 전통게임 ‘짜우충’ 등 순서로 진행 되었다.

이 행사를 주관한 소브 소페악 스님 역시 “평소에도 외국인 쉼터를 방문하여 많은 지원을 해주시는데 이번 행사 역시 도와주셔서 든든하고 감사하다며 마음 따뜻해질 것 같다 " 라고 전했다.

구미서 보안과장은 “이국만리 한국땅에서 외국인의 안전과 정착생활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단 한사람의 피해를 당하는 사람이 없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