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국유림관리소, 산림 내 불법행위 집중단속 실시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4-12 21:59:16

【울진=최경락기자】남부지방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소장 이수성)은 특별사법경찰 및 공무원으로 구성된 기동단속반을 편성하고 4월 1일부터 5월 22일까지 산림 내 불법행위에 대해 특별단속을 한다.

금번 특별단속은 본격적인 영농철과 산행철을 맞이하여 산림 내 불법행위로부터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기동단속반은 불법 임산물 채취, 농경지 주변 불법산지전용,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한 소나무류 불법유통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하고 봄철 산불예방을 위하여 불을 피우거나 담배를 피우는 행위, 입산통제구역에 들어가는 행위 등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단속을 펼친다.

또한 단속을 통해 적발된 산림사범에 대해서는 「산림보호법」,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에 의거 엄중처벌 할 예정이다.

한편, 정부업무평가에서 2년 연속(2014-2015) 규제개혁 우수기관에 선정된 산림청은 올해에도 산지이용 규제개선 및 불편사항 등을 적극 발굴·개선하여 국민이 만족하는 실질적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수성 소장은 산림청은 산림내의 경제활동을 과도하게 저해하는 크고 작은 규제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 이라면서 귀중한 산림자원을 미래세대에게 온전히 보전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 며 국민들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