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 삼성디스플레이(주) 산학협력협약 체결
최경락 | 기사입력 2016-04-18 09:10:52
【울진=최경락기자】 국내 유일의 원자력설비분야 마이스터고인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이유경)는 삼성디스플레이[주](대표이사 박동건)와 산학 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삼성디스플레이는 맞춤형 인재를 위한 현장실습 운영 및 학업보조비를 지원하게 되었다.

그 결과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 재학생은 삼성디스플레이 신입사원 공채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되었다. 이러한 기회를 통해 삼성디스플레이 2016년 공개 채용에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 재학생 2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최종 선발된 학생은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매년 장학금을 수여받으면서 학업에 열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졸업과 동시에 입사를 한다.

이로써 2015학년도 졸업생 100% 전원취업이라는 성공취업모형을 구축한 한국원자력마이스터고는 또 한번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러한 성과는 2016학년도 개방형 공모교장으로 초빙된 이유경 교장 이하 전 교직원이 노력한 결과라 할 수 있다. 

이유경 교장은 이번 협약은 명문마이스터고로서 본교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체 개발과 체계적인 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살아있는 기술 교육, 기업과 학생이 함께 만족하는 교육을 더욱 더 공고히 하겠다 라고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