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상주면 번영회 선진지 견학
상주면민 20여 명, 전북 완주군 로컬푸드점, 홍도원 선진지 견학
박한 | 기사입력 2016-04-22 11:41:00

[타임뉴스=박 한] 남해군 상주면번영회(회장 이종철)가 지난 15일 20여명의 회원과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날 회원들은 전북 완주군 로컬푸드점과 홍도원, 전주한옥마을을 잇달아 견학했다.

견학을 마친 이종철 회장은 “완주군 로컬 푸드점은 생산자인 농민이 생산하고 판매까지 하는 시스템"이라며 “농민과 소비자 모두 상생의 길로 앞으로 상주가 추진해야 할 과제"라고 말했다.

또 완주군 홍도원을 견학하며 “홍도화를 상주한려체육공원에 시범적으로 식재하고 향후 상주면 전역에 식재하면, 유채․벚꽃에 이어 상주면의 봄꽃이 추가될 것"이라며 “여기에서 나는 열매인 토종복숭아(개복숭아)를 가공해 상품화하면 우리 상주면 수익에 크게 기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전주 한옥마을은 상주은모래비치 주변으로 지역특산물 특화거리로 꾸미면 좋을 것 같다고 아이디어를 냈다.

면 관계자는 “상주면번영회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것을 배우고 큰 포부를 갖게 됐다"며 “면민과 함께 성장하는 상주면의 앞날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