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립합창단이 전하는 소리의 색채화 Sunrise Mass와 세계의 민요
김민규 | 기사입력 2016-04-27 20:05:08

5.12. 제150회 정기연주회, 정통 합창음악과 세계 각 국의 익숙한 음악으로 구성

[타임뉴스=김민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의 다양한 풍경과 삶을 노래하고 그 안에서 펼쳐지는 희노애락을 음악으로 담아내 온 인천시립합창단이 오는 5월 12일 목요일 저녁 7시30분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150회 정기연주회를 가진다. 

이번 150회 정기연주회 레퍼토리 역시 지금까지 추구 해 온 정통 합창음악 스타일과 함께 우리 귀에 익숙한 세계 여러 나라들의 음악으로 구성하였다.

제1부에서는, 노르웨이 출신이자 현대 합창음악계의 떠오르는 신예인 Ola Gjeilo의 2008년 작 ‘Sunrise Mass’ 을 연주한다. 

다채로운 화성 과 음색으로 이루어진 이 장엄한 미사곡은 태고의 우주에서부터 시작 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 도시, 그리고 마침내 우리 내면의 자아에 도달하는 소리의 여정을, 마치 한편의 파노라마와 같은 시각적 묘사로 표현하고 있다.

제2부에서는 인간의 삶과 사랑을 노래하는 세계의 다양한 음악들을 모 았으며, 프로그램의 마지막은 인천의 노래를 찾기 위한 여정의 일환으 로서 시인 정호승의 시와 조혜영 작곡가의 음악으로 만들어진 정서 진 을 초연한다. 그리고 끝으로 한국인의 전통적 가치인 족보에 관한 노래를 인천여중 합창단과 함께 연주한다.

취임 이후 계속 이어져 가고 있는 공연 전‘곡 해설의 시간 Pre Concert Lecture 은 이번 연주에도 계속 된다. 전과 다르게 더 많은 사람들이 해설을 들을 수 있도록 시간을 뒤로 미루어 본 공연 30분 전 에 오후 7시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1층 로비에서 진행되며 김종현 예술감독이 직접 곡 해설을 들려준다.

언제나 진심을 가지고 따뜻한 음악을 들려드리기 위해 노력한다는 인 천시립합창단 단원들과 예술감독 김종현 상임지휘자는 이번 5월 정기 연주회는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하면 더욱 의미 있는 연주가 될 것이 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