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창묵 원주시장, 여주-원주 수도권 전철 “터널구간 복선화 추진”
각종 단지 조성 등 인구 증가로 복선 변경 시간문제, 공사비 절약을 위한 터널구간 복선화 필요 강조
박정도 | 기사입력 2016-05-02 14:04:45

원창묵 원주시장은 2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여주-원주 수도권전철' 터널구간 복선화 추진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원주시)/ 박정도 기자
[원주=박정도 기자] 원창묵 원주시장이 ‘여주-원주 수도권전철’ 공사에 대해 복선 시공을 건의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원 시장은 2일 정례브리핑을 열고 “화훼특화관광단지와 부론산업단지조성 등 인구 증가가 지속되고 있는 것을 감안해 여주-원주 구간의 수요를 예상할 때 복선은 시간문제다”고 말했다.

그는 “복선 변경이 예상됨에 따라 여주-원주 간 터널 구간만이라도 복선시공이 추진되도록 국토교통부에 건의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원 시장은 “단선 시공 후 복선시공 시 124억원이 필요하지만 처음부터 복선을 적용하면 50억원이 소요되 74억원의 예산을 절약할 수 있다”고 복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사업비 증가울도 20%를 넘지 않아 예비타당성 재조사를 받지 않아도 되는 수치”라고 덧붙였다.

원 시장은 “올해 9월이면 터널 구간 곱ㄱ선시공이 반영된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이 완료된다”며 “원주시는 실시설계용역과 보상, 시공 등에 소요되는 예산을 적기에 확보하도록 노력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