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애향장학회 장학생 85명 선발, 6230만원 장학금 전달
김명일 | 기사입력 2016-05-03 19:06:37
[논산=김명일기자](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최홍묵)는 지난 달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11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장학회는 이번 장학생 선발에서 예체능 특기 장학생 28명, 학업우수 장학생 57명을 선발하여 총 85명에게 623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시는 올해 장학생 선발은 어느때 보다 시민과 지원자의 관심이높은 가운데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 30명을 선발하는 대학교 재학생 부문의 경우 60명의 지원자가 신청하여 선발 커트라인이 평균 학점 약 4.0의 수준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였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학생들을 응원하고 있는 계룡시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학업에 더욱 정진하여 이 응원을 훗날 시민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도록 잊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홍묵 이사장은 “지역은 내일의 희망인 학생들과 함께 성장해야 하며,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그들이 마음껏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학회는 매년 한 번씩 지역의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동안 총 421에게 3억 38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여 지역인재 육성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