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국․공립대총장協‘국회 포럼’개최
국·공립대 총장, 국회의원, 교육부 등 100여명 참석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10 16:48:18
[구미=이승근] 지역 균형 발전과 국립대학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국회포럼’이 오는 1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다.

전국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회장 태범석․한경대학교 총장)가 주최하고, 지역중심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회장 김영식․금오공과대학교 총장)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국․공립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교육부 및 대학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국․공립대학교가 속해 있는 지역구 국회의원과 교육부 대학정책관 등이 참석해 지역의 균형 발전과 국립대의 역할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가질 계획이다.

포럼은 1부 주제발표와 교육부 관계자 및 전문가가 패널로 참석하는 2부 토론으로 나누어 이루어진다. 주제발표에는 4개 대학 기획처장이 참석해 국립대 위상과 역할 국립대 재정지원 확대 방안 △국립대 간 협업 체계 구축방안 국립대 제도개선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2부 토론회에선 서유미 교육부 대학정책관, 김병주 영남대 고등교육정책연구소장, 박남기 광주교대 전 총장, 김종현 한경대 기획처장 등이 패널로 참석해 주제발표에 대한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태범석 전국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 회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는 고등교육 환경 속에서 국공립대가 지닌 정체성을 확립하고, 대학의 자율성을 확대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포럼을 통해 어려운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김영식 지역중심국․공립대학교총장협의회 회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국․공립대학의 정체성을 재확립하고,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양성에 기여하고 공공성과 책무성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국․공립대학이 능동적인 자세로 창의적 변화를 선도하자."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