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중앙보건지소 건치인(어르신·어린이) 선발대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6-05-13 14:38:42

[김천=김이환] 김천시 중앙보건지소는 제71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난 5월 11일 14:00 중앙보건지소 4층 회의실에서 관내 어르신 22명, 어린이 36명이 참가한 가운데 건강한 치아 보유자를 선발하는 「제11회 김천시 건치인(어르신·어린이) 선발대회」를 개최 했다.

이날 개최한 건치인 선발대회는 심사위원장(보건소장 문상연)외 3명의 심사위원이 세심한 심사를 거처 어르신 7명, 어린이 7명 등 총14명의 건치인을 선발했다.

건치인 선발대회는 건강한 치아를 간직하기 위해 노력한 어르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능력을 평가해 시민스스로가 치아건강관리를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치아건강의 소중함을 인식하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심사결과 건치 어르신은 최우수상 정택(감문면), 우수상 신현기(감문면), 조청자(지좌동), 장려상 전환팔(조마면), 박정수(어모면), 이옥순(부곡동), 최징자(지좌동) 등 7명이 선발 되었으며,

건치 어린이는 최우수상 문은미(김천서부초등), 우수상 주성준(중앙초등), 임정수(아포초등), 장려상 정가송(율곡초등), 박지민(김천모암초등), 장세준(대룡초등), 장유정(아천초등) 등 7명이 선발되었다.

선발된 입상자는 6월 정례석회(6월 1일)에서 김천시장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김천시 중앙보건지소에서는 6월 9일(목)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하여 기념 홍보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행사는 《6살에 만나는 평생 건강 친臼》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중앙보건지소 전정과 구강보건센터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행사 내용은 구강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구강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구강검진 및 상담, 구강보건교육, 구취측정, 구강위생용품전시, 구강보건관련 홍보물을 배부할 계획이다.

중앙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홍보행사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구강질환 예방을 위해 구강건강관리의 다양한 지식을 알려주는 유익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