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김동진 | 기사입력 2016-05-16 03:02:13

[영양=김동진 기자] = 경북 영양군은 오는 16~20일까지 ‘2016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제 확립을 위해 발생 가능한 모든 재난유형에 대비한 국가종합훈련이다.

또한 육상·해상사고를 막론하고 사고발생 시 긴급구조대가 신속히 현장에 도착해 수색구조구급 작전 수행이 가능하도록 재난 현장대응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된다.

영양군은 이번 훈련을 통해 초기 재난대응 능력을 강화해 실제 재난 발생 시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 국민 체감형 훈련을 실시해 국민 스스로의 재난 대응능력을 높이고 풍수해지진 및 감염병 등 자연재난과 사회재난 유형을 가정해 훈련을 벌인다.

16비상소집훈련 및 문제 해결형 풍수해 대응훈련이 실시되며 17국민 체감형 현장대응훈련(감염병 현장대응훈련)’, 18지역특성민방위훈련 연계 지진대피훈련 및 소소심익히기캠페인’, 19~20불시 기능훈련 대비 및 훈련평가로 이뤄진다.

권영택 군수는 "이번 훈련이 관 중심의 훈련에서 벗어나 유관기관과의 공조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군민의 생명과 행복을 지키고 군민들의 안전문화 함양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